본문 바로가기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유용한 정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법인카드로 구매 시 필요 서류 / 위탁 판매처 정보

[생활정보/꿀팁]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법인카드로 구매할 때 꼭 챙겨야 할 서류!


안녕하세요, 일상 리뷰어 까라미 입니다. ♬

회사에서 각종 행사들을 기획하다 보면 참여자에게 상금으로 증정할 백화점 상품권을 종종 구매할 때가 있습니다. 저는 많은 백화점 상품권 중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을 주로 구매하는데요~ 지난주에도 곧 있을 회사 행사에 사용할 상품권을 구입해야 할 일이 있었습니다.

당연히 회사 행사에서 사용하는 용도이고 금액이 크다 보니 회사 공용 법인 카드로 상품권을 구매했습니다. 저는 법인 카드만 한 장 달랑 들고 백화점 구매처에 갔는데.. 제가 과연 상품권을 살 수 있었을까요? 없었을까요? ㅎㅎ 카드만 있다고 상품권을 살 수 있는 것이 아니었어요! (바보ㅠㅠ)  

제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얻은 생활 정보, '법인카드로 백화점 상품권 구매 시 필요한 서류' 알려드릴게요!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종류

일단 제가 구매한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종류부터 알아볼게요. 총 6가지 종류가 있네요. 5천 원권, 1만 원권, 5만 원권, 10만 원권, 30만 원권, 50만 원권을 구입할 수 있어요. 저는 10만 원권으로만 구입했었습니다.

회사에서는 강남 신세계 백화점이 가장 가까워서 강남 신세계 백화점에서 상품권을 구입했고 8층에 상품권 구매처가 있어요.

번호표를 뽑고 순서를 기다립니다.

서두에 언급했듯이 저는 처음에 법인카드만 달랑 들고 갔었는데요. ㅋㅋㅋㅋㅋ 거절당했습니다. 필요한 서류를 안 가져갔기 때문이죠. 바보같이 미리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찾아봤다면 두 번 고생 안 했을 텐데.. 머리가 나쁘면 몸이 고생한다는 말을 몸소 깨달은 하루였어요!

 

그럼 법인카드로 백화점 상품권 구매 시 필요한 서류가 무엇이냐?

판매하시는 분께서 공용 법인카드로 상품권을 구매할 때는 아래 서류가 구비되어야 한다고 말씀해주셨어요.

- 사업자등록증 사본
- 구입자 신분증
- 구입자 명함 또는 사원증

홈페이지에도 이렇게 상세히 나와있는데, 저는 아무 생각 없이 갔던 것이죠.. (일이 많아서 정신이 없었다고 핑계를 만들어봅니다. ㅎㅎ)

만약 개인명의 법인 카드로 상품권을 구매한다면 본인이 직접 구매해야 하고 신분증 및 사업자 등록증을 지참해야 한다고 합니다. 대리인은 구입 불가해요!

이렇게 저는 사무실로 돌아와 사업자등록증과 등 필요한 것들을 다시 주섬주섬 챙겨 다시 신세계 백화점으로 가서 공용 법인카드로 어렵게 상품권을 구입했다고 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저 같은 실수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추가 꿀팁! 신세계 백화점 위탁 판매처

포스팅을 위해 정보를 신세계 백화점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찾아보니 신세계 백화점이 아닌 곳에서도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더라고요. 위에 있는 취탁 판매처에서도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을 취급하고 있으니, 전화 후 방문해보세요!


백화점 상품권 말고도 문화상품권 등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상품들을 구매할 때는 제약이 많이 있는 듯해요. 저처럼 실수하지 마시고 구매 전 필요한 것이 있는지 한 번씩 확인해보세요~

이상으로 법인카드로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구매 시 필요한 서류 정보 소개를 마칩니다. ♬

이 글이 유익하거나 재미있다면 공감♥ 버튼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