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관리 TIP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세번째 신청 승인 * 승인 방법 / 승인 메일 / 거절 메일 / 애드센스 자동광고

티스토리 운영 3개월 애드센스 승인 방법
승인 메일 / 승인 거절 메일 및 대처법 / 자동 광고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일상 리뷰어 까라미 입니다. ♬

드디어 제가 '일상이 리뷰가 되는 삶'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일을 받았습니다.

5월 19일에 티스토리 개설 이후 약 3개월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는데요, 그동안 세 번의 도전 끝에 애드고시에 합격했습니다. ㅎㅎ 방문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려요!

정확히는 8월 14일 날 승인 메일을 받았는데, 14일까지 포스팅 개수는 총 25개였고, 조회수가 2천 정도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팁을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포스팅을 많이 했던 것은 아니었지만 최대한 제 경험이나 의견 바탕으로 글을 작성했고 정보성 글을 쓰더라도 직접 해보고 상세하게 방법을 알려주는 방식으로 썼어요. 이렇게 쓰다 보니 글자 수에 연연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긴 글을 작성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사진도 넣을 수 있는 만큼 최대한 넣었고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워낙 구글 내키는 대로라서ㅎㅎ 저도 애드센스를 신청하기 위해 승인받는 방법들과 꿀팁들을 많이 찾아봤는데, '카더라'가 참 많더라고요. (어떤 분들은 글 몇 개 안 쓰시고도 바로 승인받는 경우도 있고, 또 다른 분들은 아무리 열심히 써도 무한정 답변 메일만 기다리시는 분도 있고요..)

그래도 제일 중요한 것은 '꾸준함' 인 듯하고요. 승인을 언제 받을지는 아무도 장담할 수 없으니, 초창기에는 운영자가 재미있게 글 쓸만한 주제로 꾸준하게 포스팅하시면 좋은 결과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애드센스는 그만큼 승인받기가 까다로워, 애드고시라고도 불린다고 하죠? ㅎㅎ 저도 세 번째 신청만에 애드고시에 합격했는데, 그동안 제가 애드센스로부터 받은 메일들 공유할 테니, 신청하시는 분들 참고해주세요!


5/19 티스토리 개설하자마자 바로 애드센스 1차 신청 - 승인 거절

저는 5월 19일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만들었는데, 만들자마자 글 1도 안 쓰고 애드센스를 신청했었어요. ㅎㅎㅎ 웃기죠?

포스팅이 0개였으니 결과는 당연히 승인 거절이었어요. 신청한 당일 바로 답변이 왔고 메일은 위와 같이 '계정 승인에 앞서 수정이 필요한 사항이 있음'이라는 제목으로 왔습니다.

제목: 계정 승인에 앞서 수정이 필요한 사항이 있음

내용: Google 애드센스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신청서를 검토한 결과 지금은 애드센스 가입을 승인할 수 없습니다.
신청이 승인되지 않은 이유를 알아보려면 google.com/adsense를 방문한 후 신청서와 함께 제출한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신청서를 업데이트한 후 다시 제출할 수도 있습니다. Google 전문가가 계정의 프로그램 정책 준수 여부를 검토할 것이므로 정책 미준수 문제를 모두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자료의 추가 세부정보 및 신청 관련 팁을 참조하거나 게시자 커뮤니티가 애드센스 권장사항을 공유하는 애드센스 도움말 포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및 애드센스 이용약관도 검토하세요.

이 메일을 받고 [내 계정]에 들어가 떨어진 이유를 확인했었는데, 포스팅 개수가 없었기 때문이었던 것으로 추정합니다. (사실 구글에서 어떻게 이유를 제시했는지는 정확히 기억이 안 나네요 ㅠㅠ)


포스팅 10개 미만 작성,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구글 서치 콘솔 등록 (RSS, 사이트맵 제출) 후 2차 신청 - 승인 거절

 

1차에 떨어

지고 그로부터 한 달 정도 지난 후에 2차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다시 도전했습니다.

신청서 제출 전까지 포스팅은 9개 정도였고 조회수를 높이기 위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구글 서치 콘솔에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등록을 했습니다. 물론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을 해도 네이버에서는 상위 노출이 정말 힘들더라고요..

아, 중간에 스킨도 반응형 스킨 중 괜찮아 보이는 것으로 바꿨어요. 지금 쓰고 있는 스킨인데 본격적인 광고 적용 전 한번 대대적으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글은 서두에서 언급한 것처럼 어떤 이야기를 써도 저의 주관적인 견해가 들어가도록 노력했고 글 내용은 대체적으로 길었으며 직접 찍은 사진들을 삽입했습니다.

그래서 결과는? 이번에도 떨어졌습니다! ㅠㅠ

제목: 애드센스 신청 결과 알림

내용: 신청 결과 알림
애드센스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애드센스 전문가가 신청서를 검토한 결과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 애드센스 이용 신청이 거부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은 게시자와 광고주 모두가 Google 광고로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Google에서는 모든 게시자에 대해 검토 작업을 진행하며, 검토 결과에 따라 애드센스 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변경을 통해 애드센스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면 향후 애드센스 이용을 다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거부 결정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를 문의하실 경우 답변해 드리지 못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양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애드센스 팀

2차 신청 후 일주일 정도 지나서 승인 거절 메일을 위와 같이 받았습니다. 물론 무한정 대기보다는 거절 메일을 빨리 받는 편이 나았기 때문에, 이 메일을 받고 추가 포스팅을 열심히 했습니다!


포스팅 25개 작성, 조회수 2000 이상, 블로그 운영 3개월 3차 신청 - 신청 후 6시간 만에 승인!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모임에 꾸준히 참여하며 주 3회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원래는 조회수가 안정적으로 높게 나오려면 애드센스 재신청을 하려고 했지만, 조회수가 150을 넘었던 적도 있고 글도 20개 이상 쌓였으니 한번 다시 도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8월 14일에 구글 애드센스 신청서를 다시 신청했고 결과는 당일날 6시간도 안 지나서 바로 승인되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제목: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내용: 축하합니다.
이제 http://seraphhr.tistory.com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계정에서 자동 광고를 사용 설정한 경우 몇 시간 내에 관련 광고가 게재되어 http://seraphhr.tistory.com에서 수익 창출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자동 광고를 사용 설정하지 않은 경우 아래 단계에 따라 게재할 광고를 사용 설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3개월 만에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았네요~

물론 중간에 다음 검색 누락을 경험하면서 의욕 상실로 포스팅에 조금 소홀하기도 했었지만 길지 않은 시간 내에 승인을 받게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2019/08/13 - [블로그/블로그 관리 TIP] - [초보 블로거 티스토리 도전기]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누락 하루 만에 해결 * 블로그 다음 검색누락 / 저품질 해결 방법 (다음 고객센터 주소)

 

[초보 블로거 티스토리 도전기]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누락 하루 만에 해결 * 블로그 다음 검색누락 / 저품질 해결 방법 (다음 고객센터 주소)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검색 누락 / 저품질 해결 방법 다음 고객 센터 문의 방법, 다음 고객센터 주소, 문의 결과 안녕하세요, 일상 리뷰어 까라미 입니다. ♬ 지난주 제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글이 다음에서 검..

seraphhr.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시작 / 설정 방법

이후 저는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애드센스에는 구글이 알아서 광고를 달아주는 자동 광고와 블로그 주인이 일일이 설정을 해야 하는 수동 광고 두 종류가 있어요. 수동 광고가 일일이 선택해야 하는 수고로움은 있지만 광고 수익은 좀 더 많다고 하네요.

저는 저한테 맞는 스킨으로 바꿀 예정이기 때문에 수동 광고는 스킨 변경 후 적용할 예정이고, 일단 시작하기 쉬운 자동 광고 게재를 시작했습니다.

 

1. 애드센스 승인메일 하단에 광고 시작 방법이 안내됩니다. 이 이미지 아래 있는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2. 그 다음 보이는 화면에서 [광고로 이동]을 눌러주세요.

 

3. 왼쪽 사이드 리스트에서 [광고] - [자동 광고]를 누르시고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자동 광고로는 총 6가지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
  • 인피드 광고
  •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 일치하는 콘텐츠
  • 앵커 광고
  • 모바일 전면 광고

4. 이 중 본인이 원하는 광고들을 선택한 후 [저장]을 누르면 완료!

 

저는 일단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네 가지를 선택했는데 블로그에서는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만 보이는 것 같아요.

제 스킨의 문제인 것 같아 빠른 시일 내, 스킨도 변경하고 저한테 맞는 광고들을 다시 설정해볼 예정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은 시작에 불과하다더니 정말 맞는 말이네요. ㅎㅎㅎ

 

지금 제 블로그에서 보이는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에요. 문맥 중간에 자기 마음대로 위치해 있어, 썩 보기 좋지는 않네요. ㅎㅎㅎ 어서 조치를 취해야겠어요.


마지막으로 저는 지금 네이버 블로그도 같이 운영하고 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을 높이고자 네이버 블로그 (까라밍 네이버 블로그 구경하기) 글에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링크를 삽입했어요. 네이버가 별로 안 좋아할 것 같긴 하지만 일단 티스토리 조회수를 높여야 했으니.. ㅎㅎㅎ

 

그리고 티스토리에서 초반 포스팅을 네이버 블로그에서 복붙해서 썼었어요. 물론 내용은 제가 다 썼고요.

2019/05/21 - [業_Marketing/Reference] - [리뷰빙자리뷰] 록담님 리빙리 참석 후기 (우리는 왜 커뮤니티를 하는가?)

2019/05/22 - [業_Marketing/Reference] - [리뷰빙자리뷰]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신나리 팀장님의 '테헤란로 커피클럽' 이야기 #스얼 #커피클럽

2019/06/12 - [業_Marketing/공부하기] - [마케팅 강연] 마케팅공화국 11회 정재윤 세미나 -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4인의 특강 내용 정리 (Target Marketing Summit) (1)

2019/06/12 - [業_Marketing/공부하기] - [마케팅 강연] 마케팅공화국 11회 정재윤 세미나 -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4인의 특강 내용 정리 (Target Marketing Summit) (2)

위 글들인데, 티스토리 승인 거절당하고 혹시 이 글들 때문이 아닌가 싶어서 티스토리에서는 지울까도 했지만 워낙 글이 없었고 정성스럽게 쓴 글들이라 아까워서 그냥 살려두었답니다. ㅎㅎㅎ 

이 글들 살려놓은 상태에서 3차 신청하고 승인받았어요. 당연히 계속 네이버 블로그에서 복붙해서 글 쓰면 승인이 어려웠겠지만, 초반이고 글이 몇 개 안되어서 문제가 안되었던 것 같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이상으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자동 광고 설정 소개를 마칩니다. ♬

이 글이 유익하거나 재미있다면 공감♥ 버튼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