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食

[약수역 맛집] '약수동 춘천 막국수' * 생활의 달인 약수동 이북식 찜닭 후기 (메뉴, 가격)

[약수역 맛집]
생활의 달인 이북식 찜닭
약수동 춘천 막국수 - 약수동 이북식 찜닭 후기 (메뉴, 가격)


안녕하세요, 일상 리뷰어 까라미 입니다. ♬

친한 친구들과 함께 다녀온 약수동 이북식 찜닭 전문점 '약수동 춘천 막국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상호명은 '춘천 막국수'이지만 막국수뿐만 아니라 이북식 찜닭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는 곳이에요. '생활의 달인'에서 이북식 찜닭 달인으로 소개되기도 했었고 '식객 허영만의 백반 기행'에도 출연했었다고 하네요!

저는 이날 싱가폴에서 일하고 있는 친구가 잠시 한국에 와서 모인 자리였는데, 그 친구가 한국 오기 전부터 춘천 막국수의 이북식 찜닭을 먹고 싶다고 해서 함께 방문했습니다.

 

# 약수동 춘천 막국수: 이북식 찜닭 생활의 달인 출연

  • 전화: 02-2232-2969
  •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10길 6
  • 영업시간: 매일 10:30 - 22:30 / 추석, 설날 당일, 다음날 휴무

약수동 이북식 찜닭 전문점 춘천 막국수는 약수역 7번 출구와 가까워요. 약수역 7번 출구로 나와 1분만 걸으면 가게 입구가 바로 보인답니다.

신기했던 점은 찾아보니 약수역 근방에 진남포면옥, 처가집, 만포막국수 등 이북식 찜닭으로 유명한 음식점들이 많이 몰려있더라고요. 왜 약수역에 모여있는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ㅎㅎ

 

약수동 춘천 막국수 메뉴판을 먼저 보면 막국수와 이북식 찜닭이 메인이에요. 막국수는 냉, 온, 비빔 세 가지 종류가 있고 모두 8,000원입니다. 찜닭은 한 마리에 25,000원이고 닭도리탕 같은 다른 메뉴도 있어요.

저희는 막국수와 찜닭, 메밀전병을 시켰고 다른 테이블도 대부분 찜닭을 많이 시키더라고요. (아, 옆 테이블에서 먹고 있던 닭도리탕도 맛있어 보였어요. ㅎㅎ)

 

저희는 테이블에서 앉아서 먹었는데 이 사진처럼 보이는 방에 들어가서 좌식 테이블에 앉아 식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으로 나온 죽입니다. 닭 육수 맛이 옅게 나는 것으로 보아 찜닭 만들고 난 육수로 만드는 것 같았어요. 죽이라 그런지 부드럽게 후루룩 넘어갑니다.

 

드디어 이북식 찜닭이 나왔습니다! 한 마리에 가격은 25,000원이에요.

저는 사실 생활의 달인을 안 봐서 어떤 식으로 이북식 찜닭을 조리하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보기에도 그렇고 맛도 그렇고 닭백숙과 흡사했어요. 찜닭 위에는 찐 부추가 올려져 있습니다. 부추와 닭을 함께 싸서 먹으면 됩니다.

 

양념장에 겨자, 식초를 잘 섞어서 이북식 찜닭을 찍어 먹을 소스를 만듭니다. 이 소스랑 찜닭이랑 먹으니 아주 잘 어울리더라고요! 특히 겨자는 꼭꼭 넣으세요!

 

양념장 콕콕 찍어서 야들야들한 닭다리살을 맛보았어요. 닭 냄새 없이 쫀득하고 야들야들한 맛이 참 좋았어요.

사실 닭 하면 보통 치킨이 먼저 떠오르기 마련인데, 이렇게 이북식으로 조리한 찜닭은 또 새롭더라고요.
닭요리 치킨이 다가 아닙니다, 여러분! ㅎㅎ

 

부추와도 곁들여 역시 양념장과 함께 먹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익힌 채소를 좋아해서 부추를 많이 먹었습니다. ㅎㅎㅎ

부추는 더 달라고 요청하시면 리필이 가능한 듯하더라고요.

 

닭고기로 단백질을 맛봤으니 이제 탄수화물로 배를 마저 채워야겠죠? ㅎㅎㅎ

먼저 물막국수입니다. 살얼음이 동동 띄워져 있어요. 물막국수도 그렇고 아래 비빔국수도 그렇고 춘천 막국수가 막국수 맛은 전반적으로 세지 않아요. 면발도 도톰해서 부드럽고 맛이 다른 집에 비해 둥글둥글 순한 편이었어요.

 

비빔막국수도 양념을 비벼서 먹어줍니다.

저는 원래 꼭 식초와 겨자를 듬뿍 넣어 비비는데, 함께 먹는 친구들이 시큼한 것을 별로 안 좋아해서 이날은 서빙된 그대로 먹었어요. 식초와 겨자가 없어서 맛이 살짝 심심했지만 순만 맛을 느끼기엔 좋았어요.

 

이건 온 막국수인데 온 막국수는 빨리 불더라고요. 나오자마자 바로 드세요!

 

메밀전병은 다른 집에서도 맛볼 수 있는 평범한 맛~

 

한 상 가득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가게 벽면에 유명인들이 방문하고 남긴 사인들이 가득 걸려 있어요. ㅎㅎㅎ 이북식 찜닭으로  유명한 집 맛네요!

 

춘천 막국수에서 이북식 찜닭과 막국수를 맛있게 먹고 오래간만에 만난 친구들인 만큼 그냥 헤어질 수 없어 옆 가게로 이동을 했어요.

 

약수동 실내포차 놀이터라는 곳에서 시원한 생맥주와 먹태, 어묵탕을 먹었어요.

디저트로는 싱가폴 친구가 사 온 TWG 마카롱까지!


좋은 사람들과 맛있는 찜닭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 보냈던 하루였습니다.

생활의 달인에도 출연한 이북식 찜닭이 궁금하신 분들은 약수역에서 가까운 약수동 춘천 막국수 한번 방문해보세요!

이상으로 생활의 달인 출연 약수동 이북식 찜닭 전문점 '춘천 막국수' 방문 후기를 마칩니다. ♬

이 글이 유익하거나 재미있다면 공감♥ 버튼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