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食

[강남 직장인 점심 추천] 아빠곰수제돈까스 * 나의 최애 돈까스집! 최애 메뉴는 단치돈! (메뉴, 가격)

아빠곰수제돈까스

강남 맛집 / 강남 점심 / 강남 직장인피셜 점심 메뉴 추천

 

안녕하세요, 일상 리뷰어 까라미 입니다. ♬

저는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이 강남에 위치해있습니다. 집이랑 강남이 결코 가까운 거리가 아니고 개인적으로 사람 많은 곳이 싫어 제발 강남만큼은 피하고 싶었는데ㅠㅠ 어쩌다 보니 강남 출근러가 된 지 2년 6개월 정도 되어가네요. 마음은 항상 강남 탈출을 꿈꾸고 있는데, 언제쯤 가능할까요 ㅋㅋㅋ

그래서! 당연히 저는 대부분 평일 점심 식사를 강남에서 해결합니다. 강남에 음식점이 많고 번화하지만 사실 또 당장 밥을 먹으려고 찾아보면 여느 번화가들처럼 마땅히 먹을 만 게 없다고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강남 점심 메뉴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나 강남 직장인으로서 앞으로 종종 강남 점심 메뉴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강남에서 평일에 점심 식사할만한 가성비 좋고 + 도 있는 음식점을 소개해보겠습니다. 물론 맛에 대한 기준과 평가는 주관적이기 때문에 모두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제가 맛있어서 자주 가고 + 함께 밥 먹는 멤버들도 모두 만족스러워했던 음식점 위주로 추천해볼게요. ‘강남 직장인이 추천하는 점심 메뉴’ 기대해주세요! (가끔 번외 편으로 저녁 식사 or 회식 장소도 추천해볼게요~)

 

# 아빠곰수제돈까스 – 강남역 가성비 최고 돈까스 맛집

처음으로 소개할 곳은 ‘아빠곰 수제 돈까스’ 입니다. 돈까스는 직장인들의 점심메뉴 베스트 5안에 들 것 같은데요 ㅎㅎ 다들 좋아하시죠? 당연히 많은 돈까스 식당들이 있고 미소야나 분식집에서도 돈까스를 팔고 있지만 그중 제가 생각하기에 베스트는 아빠곰입니다.


  • 주소: 서울 서초구 서운로 184
  • 영업시간: 매일 11:30 - 19:30 (일요일 휴무)
  • 전화: 02-3478-9433
  • 네이버 플레이스 정보에는 영업시간이 11:30~ 로 되어 있지만, 실제 11시 30분에 가보면 이미 만석이여서 줄 서야 할 때가 많아요. 11시 15분 정도까지 가면 여유롭게 착석할 수 있을 거예요!

내부 사진이 아쉽게도 없는데 아빠곰 수제 돈까스영동플라자 쇼핑센터 안쪽에 위치해있습니다. 번화한 강남 대로변과는 약간 떨어져 있어 사람이 없을것 같지만, 정~~ 말 많습니다. ㅎㅎㅎㅎㅎ 저는 점심시간이 11시 30분부터라 다른 회사원들에 비해서는 조금 일찍 나오는 편인데, 11시 30분에 뛰어 나가도 아빠곰에 도착하면 이미 많은 사람들이 길게 줄 서있습니다. 직장인들은 물론 학원 다니는 학생들, 근처 주민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줄 서있는 것을 보면 아빠곰은 호불호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곳임을 알 수 있죠. 심지어 저녁에도 줄 서야 합니다. ㅎㅎㅎ

 

# 아빠곰수제돈까스 메뉴, 가격 – 혼자면 단품, 여러 명일 땐 세트메뉴 추천

아빠곰수제돈까스 메뉴판 / 가격

아빠곰 수제 돈까스의 메뉴와 가격입니다. 기본적인 로스 까스, 히레 까스 부터 고구마 치즈까스, 단호박 치즈까스, 카레덮밥, 우동, 모밀 등등 메인인 돈까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보통 저는 세명이 가는데 냉모밀 or 냉우동 + 치즈까스, 냉모밀 세트, 모듬까스, 히레까스, 고구마치즈까스, 단호박치즈까스, 아빠곰해장우동 등을 다양하게 조합하여 시킵니다. (적고 보니 거의 다 먹어본 것 같네요 ㅎㅎㅎㅎ)

두 명이 갈 때는 세트 하나 + 단품 하나 시켜 먹으면 적당합니다.

강남 직장인 까라미의 추천 메뉴

1. 단호박치즈까스
2. 치즈까스
3. 냉모밀 Set or 냉모밀 + 치즈까스
4. 아빠곰 해장우동

 

# 바삭하고 밑간이 잘 되어 있어 맛있는 돈까스 + 쭉 늘어나는 치즈

로스까스 / 냉우동+치즈까스 set / 고구마치즈까스 = 24,000원

일단 저 엄청난 양 보이시나요? ㅎㅎ 대식가인 저는 이렇게 맛과 양이 모두 충족된 음식점을 만나면 반갑답니다. 셋이 가면 저런 조합으로 자주 시켜먹어요.

아빠곰수제돈까스의 치즈까스는 돈까스 안에 치즈가 가~~~득 들어가 있어요. 한때 백종원 골목식당에 나온 돈까스집이 치즈까스로 유명했었는데, 그곳을 가보지는 못했지만 거기와 견주어도 될 것 같은? ㅋㅋㅋ 뜨거울 때 돈까스를 들으면 치즈 늘어나서 옆 사람이 늘어난 치즈 실을 끊어주어야 합니다! ㅎㅎ 바삭한 돈까스고소한 치즈, 무조건 맛있죠!

고구마 치즈까스에도 가득 들어있는 고구마치즈 보이시나요? 달콤한 고구마와 치즈가 돈까스 끝까지 꽉꽉 차있어요. 어떤 돈까스집은 치즈가 중간에만 있어서 끝에는 고기 조각만 남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여기서는 그럴 걱정 노노!

평소에는 냉모밀을 많이 먹었는데, 이날은 처음으로 냉우동을 시켜봤어요. 냉우동도 냉모밀과 비슷하게 쯔유를 베이스로 한 국물로 만들었는데 냉모밀보다는 조금 달았습니다. 저는 단 음식을 별로 안 좋아하기 때문에 연겨자를 몽땅 풀어서 먹으니 조금 나았어요. 개인적으로 맛은 냉모밀이 더 좋았지만, 차가워서 쫄깃해진 우동 면발과 계란말이, 게맛살 등 은근 풍성한 고명이 나쁘지 않았던 메뉴였습니다.

 

로스(등심)까스 6,500원

제가 생각하기에 아빠곰 수제 돈까스의 맛있는 비결은 일단 다른 돈까스집들에 비해 밑간이 맛있게 되어있기 때문인듯 해요. 소스 없이 고기만 먹어도 마늘맛약간의 간간한 맛이 느껴지거든요. 그리고 저는 입자가 굵고 거친 빵가루바삭한 맛을 좋아하는데 아빠곰 돈까스의 빵가루가 딱 그러합니다! 잘 밑간 한 돈까스에 거친 빵가루를 듬뿍 묻혀 주문과 즉시 바삭바삭하게 튀겨낸 로스까스, 당연히 맛있겠죠?

 

2인: 로스까스 / 냉모밀 + 단호박 치즈까스 set = 16,500원

두 명이 가서 먹은 메뉴입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단호박 치즈까스에요! 저는 고구마보다 단호박 치즈까스가 더 좋더라고요. 고구마 치즈까스도 맛있지만 저는 단호박의 달콤한 맛을 더 좋아합니다. 고구마와 단호박, 둘 다 달지만 전혀 다른 맛이니까요~ 속이 노란 단호박이 옆으로 삐져(?) 나온 것 보이시죠? ㅎㅎㅎ

아, 그리고 위에서 언급 안 했는데 돈가스 옆에 있는 양배추 샐러드새콤해서 입맛 돋우기 좋아요.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돈까스의 기름진 맛을 잡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양배추 양이 상당히 많은데 채소 좋아하는 저는 항상 양배추까지 남김없이 먹습니다. ㅋㅋㅋ

냉모밀 세트라 여기엔 냉모밀이 나왔네요. 고추냉이파송송 넣어 잘 섞어 먹으면 시원하고 좋아요. 여름엔 역시 냉모밀이에요! 쯔유가 기본적으로 단짠 + 가쯔오부시 감칠맛이 있어 어딜가서 먹으나 맛없기는 힘들죠? ㅎㅎ (물론 맛있는 곳도, 별로인 곳도 있습니다만) 여튼 아빠곰 냉모밀 추천이에요, 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드세요~

 

단호박 치즈까스 치즈쇼

네, 이것입니다. 치즈 늘어나는 것 보이시죠?? 이 정도는 되어야 치즈가 들어있다고 이야기할 수 있죠. ㅎㅎㅎ

이 사진 찍었을 때가 저녁 7시 무렵이었는데요, 사진 뒤쪽에 줄 서있는 사람들이 많은 것을 보니 저녁에도 인기가 많네요~

 

지금까지 강남에서 점심 또는 저녁에 맛있는 돈까스로 한끼 식사 하시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 하는 아빠곰수제돈까스를소개했습니다. 저는 한달에 한두번 정도는 꼭 가서 점심 식사를 하는 것 같네요. 오늘 점심에 다른 음식점에서 돈까스를 먹었는데 글 쓰면서 아빠곰 사진 보니 또 먹고 싶은 것 있죠? ㅎㅎㅎ 만약 직장인이 아니시라면, 직장인이 많은 점심 피크 시간 피해 가시면 여유롭게 식사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제 평가는여~ 
맛 ★★★★ 
가격 ★★★★ 
가성비 ★★★★★ 
공간 ★★☆☆☆

이상으로 강남 직장인 까라미가 추천하는 아빠곰수제돈까스 리뷰를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