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食

아몬드 우유 아몬드 브리즈 언스위트 / 오리지널맛 비교 후기 * 다이어트 음료, 우유 대체 음료 추천

우유 대체 음료 아몬드 우유 - 아몬드 브리즈 후기
언스위트 / 오리지널 맛 비교


안녕하세요, 일상 리뷰어 까라미 입니다. ♬

얼마 전 편의점에서 아몬드 우유 아몬드 브리즈를 2+1 행사로 판매하고 있어 구매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우유 특유의 소 비린내 맛이 싫어서 우유를 싫어해요. 흰 우유뿐만 아니라 초콜릿 우유, 딸기우유, 바나나 우유 등도 안 마시고 우유가 들어간 아이스크림도 잘 안 먹어요. 그렇다 보니 우유를 대체할 수 있는 음료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동안은 주로 우유 대체 음료로 두유나 베지밀을 마셨는데, 처음으로 아몬드 우유를 먹어봤어요.

아몬드 우유 말고도 캐슈넛 우유 같은 견과류 즙으로 만든 우유들이 요즘은 많이 출시되었고 주로 비건 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것 같더라고요.

 

아몬드 우유 아몬드 브리즈는 당이 아예 없는 무당 언스위트 맛, 당이 조금 첨가된 오리지널 맛 외에도 바나나, 초콜릿 맛 등 다양한 맛이 있어요.

저는 가장 기본적인 언스위트와 오리지널 두 종류를 구입했습니다.

 

먼저 아몬드 브리즈 언스위트를 시식해봤어요. 칼로리는 190ml에 35칼로리입니다.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드시기에도 좋을 것 같네요.

저는 단 음식을 별로 안 좋아하고 우유나 베지밀도 항상 당이 적은 맛을 선택하기 때문에 아몬드 우유 언스위트 맛도 무난하게 먹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직접 맛을 보니, 너무 밍밍했어요! 아몬드 우유 맛 자체가 굉장히 얕더라고요. 맛이 안 느껴지는 無맛이라고 해야 하나? ㅋㅋㅋㅋㅋ 식물성 우유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깊은(?) 맛을 바란 것은 아니었지만 두유에 못 미치는 맛이었어요.

 

그냥 먹기는 너무 맛이 없어서(=無맛) 플라하반 플랩잭스 오트밀 바를 잘게 부수어 말아먹었어요.

 

오트밀 바에 있는 당분이 우유에 조금씩 녹아 나와 그나마 먹을만하더라고요.

아몬드 우유는 시리얼이나 오트밀 바 말아먹기에는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평소에 두유 라떼를 만들어 먹는 것 처럼 아몬드 우유로 라떼를 만들어서 먹어봤는데요, 아몬드 우유 자체가 밍밍한 맛이다 보니 라떼도 라떼를 물에 탄 듯한 맛이 났어요. ㅎㅎㅎㅎㅎ

아몬드 우유로 라떼 만들면 라떼도 밍밍해집니다. 비추에요!

 

그렇다면 아몬드 브리즈 오리지널 맛을 어떨까요? ㅎㅎㅎㅎ

아몬드 브리즈 오리지널 맛은 당이 조금 첨가되어서 그런지 190ml에 45칼로리로, 언스위트 보다는 조금 높더라고요. 그래도 다른 일반적인 음료보다는 칼로리가 낮은 편이니 마찬가지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께 추천!

그러나 맛은 여전히 밍밍합니다. ㅋㅋㅋㅋㅋ

 

아몬드 브리즈 언스위트나 오리지널 모두 맛이 없어서 (=無맛) 저는 기대했던 것보다는 살짝 실망했어요. ㅎㅎ

아몬드 우유를 먹을 바에는 두유나 베지밀을 먹을 것 같네요.

그러나 아몬드 우유에는 비타민E나 칼슘이 풍부하다고 하니, 우유를 대체할 음료를 찾고 계시는 분들은 한번 드셔 보세요~ 비건 음료, 다이어트 음료로는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아몬드 우유 아몬드 브리즈 언스위트/오리지널 맛 시식 후기를 마칩니다. ♬

이 글이 유익하거나 재미있다면 공감♥ 버튼을 클릭해주세요!